TECNO Booth at IFA, Berlin 2023 (PRNewsfoto/)
[글로벌문화신문] 혁신적 기술을 자랑하는 글로벌 브랜드 TECNO가 지난 9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린 Berlin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IFA)에 다시 한번 참가해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TECNO는 '수냉식 MEGA MINI Gaming PC'와 'Phantom Ultimate 롤러블 스마트폰'이라는 '세계 최초'의 콘셉트 기기 두 가지를 공개했다.
'눈부신 젊음(Dazzling Youth)'을 주제로 삼은 TECNO의 전시 디자인은 전시회 기간 내내 소비자와의 광범위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시각적 대화를 통해 '열정, 혁신, 현대성'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흥미로운 제품 출시와 핵심 제품 프레젠테이션, 기술계에 한 획을 긋는 몰입형 체험 등을 통해 존재감을 더욱 드러냈다.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 트렌드를 대응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TECNO는 이번 IFA Berlin 2023에 참가하여 스마트 에코시스템 모바일 기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자사의 노력을 부각시켰다.
TECNO는 CPU와 GPU 설계를 최적화하는 혁신을 통해 세계 최초의 '초소형 수냉식 게이밍 Mini PC' 콘셉트 모델을 탄생시켰다. 게이밍 기술의 정점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이 획기적인 디바이스는 최신 세대의 X86 아키텍처 CPU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강력한 CPU와 외장 그래픽을 컴팩트한 Mini PC 섀시 안에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었다.
TECNO는 '눈부신 젊음'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14인치 MEGABOOK T1 2023과 역동적으로 색이 변하는 표면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광변색 기술'을 접목시킨 TECNO MEGABOOK S1 Dazzling Edition을 최초로 선보였으며, 이 두 제품 모두 Android Headline, Guiding Tech, Reviewed, Pocket-link 등 주요 기술 매체로부터 권위 있는 'Best of IFA' 상을 받았다. 또한 42dB ANC 노이즈 캔슬링과 45시간의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TECNO의 플래그십 AIoT 제품 TRUE 1 TWS 이어폰도 IFA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Guiding Tech의 인정을 받아 'Best of IFA'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TECNO는 2019년부터 타깃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하고 소비자가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AIoT 사업 전략을 수립해 디지털 제품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능형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중심으로 한 제품 생태계를 선보였으며, 사용자가 고효율적으로 돌아가는 업무 흐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OneLeap Seamless Connection을 소개했다. 세 손가락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swipe)하는 제스처를 통해 파일과 이미지, 동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